지갑이나 카드를 잃어버렸을때 가장 먼저 분실신고 부터 하는것이 중요한데요 요즘에는 현금보다 신용카드를 많이 들고 다니다보니 분실신고 방법에 대해서 미리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이번에 알아볼 내용은 국민카드 분실신고 재발급 및 해지 방법인 만큼 고객센터를 통해서 쉽고 빠르게 안전하게 자금을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국민카드 분실신고 고객센터 이용방법
국민카드 고객센터 대표번호로 ARS 1588-1688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어지는 단축번호로는 8번 (분실신고) 그리고 단축번호 1번(신용/체크카드 분실신고) 절차를 진행해주시면 되겠죠
안내에 따라서 위에 설명드린 번호를 눌러주신다면 개인정보를 입력하시면 분실신고 접수가 완료되게 됩니다 이렇게 ARS를 통한 분실신고 접수는 24시간 언제나 이용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홈페이지를 이용한 국민카드 분실신고
국민카드 공식 사이트로 접속하셔서 메인 상단에서 고객센터 메뉴버튼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고객상단 -> 도난분실/신고조회 버튼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앱을 통한 분실신고 방법
위와 마찬가지로 국민카드 어플을 실행하셔서 나의 보유카드 옆 부분에 있는 분실신고 하러가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내 분실신고 카드목록해서 해당 카드를 선택하신 다음 분실신고를 해주시면 됩니다
국민카드 분실신고 해제 신청하기
분실을 했지만 추후 다시 찾은 경우 분실신고 해제 방법을 통해서 되살릴 수 있습니다
위에서 설명드린 ARS 고객센터를 통해서 해제가 가능하구요 홈페이지나 어플을 통해서도 할 수 있습니다
국민카드 재발급
국민카드를 1번 잃어버리게되면 다시 찾기가 매우 우려울 수 있는데요 다시 발급이 가능한 카드라면 다시 재발급 신청을 하시면 다시 새로운 카드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짐나 이미 만료되거나 종료된 카드의 경우 다른 카드로 발급을 하셔야 하기 떄문에 이점은 유의 하셔야겠죠
위에서 설명드린 분실신고 친청과 같이 동시에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같이 신청을 해두시면 더욱 빠르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관련 내용 바로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