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출나라

기업은행 초저금리대출 이용조건 및 신청절차

by *($!$)* 2020. 4. 2.

 

 

기업은행 소상공인 특별대출 신청자격

 

기업은행에서는 어려운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을 위해서 초저금리로 긴급운영자금 및 경영안정자금을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기존 신용등급이 B등급 이상이고 보증기관의 보증서를 발급받을 수 기업이 신청할 수 있는 것이죠

 

기업은행 소상공인 특별대출 조건안내

 

 

 

기업은행 소상공인 특별대출 한도 같은 경우 신용보증기금 및 기술보증기금의 보증서를 발급받았다면 동일인당 최고 1억원 이내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서를 발급 받으신 분들은 5000만원 한도 안에서 특별 자금 지원이 가능합니다 물론 한도는 신청자의 신용등급이나 매출액 등을 따져서 계산이 되니 이점도 알아두셔야겠죠

 

 

 

 

기업은행의 초저금리 특별대출은 코로나19의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 자영업자를 지원하는 가장 큰 규모의 정부지원 상품입니다.

 

초저금리 특별대출인만큼 신용등급이 낮으면 대출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기업은행 신용등급 B이상이고, 개인신용등급 4등급 이상이 되어야 대출 승인 가능성이 높습니다.

 

소상공인시장 진흥공단

기업은행 초저금리 특별대출 승인이 안된 경우에는 소상공인진흥공단 경영안정자금을 신청해보시면 됩니다. 코로나19로 매출액이 10%이상 감소되었음이 입증된 소상공인이 대상입니다.

 

대출한도는 7000만원이며 금리는 1.5%가 적용됩니다.   

 

접수는 전국 62곳에 있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미소금융

신용등급이 너무 낮아서 초저금리 대출이 힘들다면 미소금융을 신청해보세요. 신용등급 6~10등급의 자영업자라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연 4.5% 금리로 2000만원 한도까지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신용보증기금 및 기술보증기금에서 보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중소기업 및 제조업등의 규모가 어느정도 있는 기업이어야 하며 신용보증재단의 보증서는 1인기업등의 자영업자분들께서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기업은행 소상공인 특별대출의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의 방식으로 진행되며, 연장가능여부등은 신청시 기업은행 영업점에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기업은행 소상공인 특별대출의 금리는 1.47%의 고정금리로 대출이 진행됩니다. 우대금리는 3년간 적용되며, 3년이 경과한 경우에는 기간연장 시점의 신용등급과 담보조건을 반영한 정상금리로 재산정하게 되니 이점 유의바랍니다.

 

소상공인 특별대출의 경우 별도의 가산금리 없이 대출 실행시점의 시장금리가 적용되며, 현재의 기준금리는 아주 낮은 상황입니다. 따라서 지금 소상공인 특별대출을 실행한다면 한동안 이자부담없이 자금을 융통할 수 있습니다.

 

이는 정부에서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분들에게 이번 신종코로나 사태를 잘 이겨내길 바라는 마음으로 특별금리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오랜만에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분들에게 아주 유리한 정부지원 대출상품이 나왔으니 필요한 자금이 있다면 자금소진전에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대출시 유의사항 안내]

 

▶대출받을때 순서 총정리 - 반드시 알아두세요

 

대출받을때 순서 총정리 - 반드시 알아두세요

1. 주거래 은행 통상적으로 거래를 계속하고 있다면 한도를 높여주거나, 금리를 깎아주는 우대 혜택을 줍니다. 협상도 가능합니다. 2. 담보대출 대출을 받아야 할 때 가장 좋은 방법은 담보대출입니다. 주택을..

nopainnodream.tistory.com

▶대출 받기전 반드시 알아야되는 사항 및 이용절차 총정리

 

대출 받기전 반드시 알아야되는 사항 및 이용절차 총정리

대출 방식 건별거래 : 대출받을 때 원하는 금액을 한 번에 받는 방식입니다. 한도거래 : 흔히 마이너스통장을 생각하면 됩니다. 대출받을 수 있는 한도를 정해서 미리 신청해 놓고, 그 한도 안에서 내가 원할 때..

nopainnodream.tistory.com

 

▶금리인하요구권 무엇일까? - 실전을 위한 상식 알아보기

 

금리인하요구권 무엇일까? - 실전을 위한 상식 알아보기

은행에서 돈을 빌릴 때 이자를 정하게 되는데요. 한번 정해진 이자는 대출이 끝날 때까지 바꿀 수 없을까요? 답은 아닙니다. 대출 중간에도 우리는 이자를 더 낮게 해달라고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사실을 모르..

nopainnodream.tistory.com

 

▶신용등급 1등급 ~ 10등급 의미와 승인 부결 정리

 

신용등급 1등급 ~ 10등급 의미와 승인 부결 정리

여러분은 본인의 신용등급이 얼마인지 알고 있나요? 대출 받을 때 신용등급은 중요합니다. 신용 등급에 따라서 대출을 받을 수도 있고 거절될 수도 있죠. 그리고 신용 등급에 따라 대출금액과 이자가 달라집니다...

nopainnodream.tistory.com

 

▶대출종류 및 싸게 이용하는 방법 정리

 

대출종류 및 싸게 이용하는 방법 정리

[똑똑한 사람들은 대출을 어떻게 받을까요?] 빚이 없는 가정은 거의 없습니다. 이 말은 우리 인생에서 대출은 필수라는 뜻입니다. 어차피 대출을 받아야 한다면, 공부를 해서 ‘좋은 대출’을 이용하는..

nopainnodream.tistory.com

 

▶신용대출 잘 이용하는 방법

 

신용대출 잘 이용하는 방법

신용 대출 잘 받는 방법 신용대출을 잘 받지 못해서 고생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신용대출 과정을 혼자서 처리하기는 어렵습니다.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서 해야 하는데, 제대로 된 전문가를 만나기는 쉽지 않죠...

nopainnodream.tistory.com

 

▶대출금리 우대받는 방법 총정리

 

대출금리 우대받는 방법 총정리

은행에서 신용대출을 받을 때 금리를 결정하게 됩니다. 금리는 중요합니다. 내가 돈을 빌리는 대가로 내는 이자가 때문에 싸게 낼수록 유리합니다. 대출받을 때 필요한 돈을 빌리는 것 1순위라면 금리를 최대한..

nopainnodream.tistory.com

 

▶신용카드 대출 (카드론, 현금서비스) 이용방법 및 조건 총정리

 

신용카드 대출 (카드론, 현금서비스) 이용방법 및 조건 총정리

#1.장단기 카드대출(현금서비스, 카드론) 제대로 사용하기 요즘은 현금보다 카드를 더 많이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심지어 신용카드 한장만 가지고 다니는 사람도 많습니다. 대부분 일상생활에서 카드 한장..

nopainnodream.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