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소상공인 특별대출 신청자격
기업은행에서는 어려운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을 위해서 초저금리로 긴급운영자금 및 경영안정자금을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기존 신용등급이 B등급 이상이고 보증기관의 보증서를 발급받을 수 기업이 신청할 수 있는 것이죠
기업은행 소상공인 특별대출 조건안내
기업은행 소상공인 특별대출 한도 같은 경우 신용보증기금 및 기술보증기금의 보증서를 발급받았다면 동일인당 최고 1억원 이내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서를 발급 받으신 분들은 5000만원 한도 안에서 특별 자금 지원이 가능합니다 물론 한도는 신청자의 신용등급이나 매출액 등을 따져서 계산이 되니 이점도 알아두셔야겠죠
기업은행의 초저금리 특별대출은 코로나19의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 자영업자를 지원하는 가장 큰 규모의 정부지원 상품입니다.
초저금리 특별대출인만큼 신용등급이 낮으면 대출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기업은행 신용등급 B이상이고, 개인신용등급 4등급 이상이 되어야 대출 승인 가능성이 높습니다.
소상공인시장 진흥공단
기업은행 초저금리 특별대출 승인이 안된 경우에는 소상공인진흥공단 경영안정자금을 신청해보시면 됩니다. 코로나19로 매출액이 10%이상 감소되었음이 입증된 소상공인이 대상입니다.
대출한도는 7000만원이며 금리는 1.5%가 적용됩니다.
접수는 전국 62곳에 있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미소금융
신용등급이 너무 낮아서 초저금리 대출이 힘들다면 미소금융을 신청해보세요. 신용등급 6~10등급의 자영업자라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연 4.5% 금리로 2000만원 한도까지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신용보증기금 및 기술보증기금에서 보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중소기업 및 제조업등의 규모가 어느정도 있는 기업이어야 하며 신용보증재단의 보증서는 1인기업등의 자영업자분들께서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기업은행 소상공인 특별대출의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의 방식으로 진행되며, 연장가능여부등은 신청시 기업은행 영업점에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기업은행 소상공인 특별대출의 금리는 1.47%의 고정금리로 대출이 진행됩니다. 우대금리는 3년간 적용되며, 3년이 경과한 경우에는 기간연장 시점의 신용등급과 담보조건을 반영한 정상금리로 재산정하게 되니 이점 유의바랍니다.
소상공인 특별대출의 경우 별도의 가산금리 없이 대출 실행시점의 시장금리가 적용되며, 현재의 기준금리는 아주 낮은 상황입니다. 따라서 지금 소상공인 특별대출을 실행한다면 한동안 이자부담없이 자금을 융통할 수 있습니다.
이는 정부에서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분들에게 이번 신종코로나 사태를 잘 이겨내길 바라는 마음으로 특별금리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오랜만에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분들에게 아주 유리한 정부지원 대출상품이 나왔으니 필요한 자금이 있다면 자금소진전에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대출시 유의사항 안내]
▶대출 받기전 반드시 알아야되는 사항 및 이용절차 총정리
▶금리인하요구권 무엇일까? - 실전을 위한 상식 알아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