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출나라

기업은행 카드론 이용조건 및 절차

by *($!$)* 2020. 4. 6.

 

IBK기업은행 카드 이용자입니다. 아시다시피 기업은행카드는 BC카드입니다. 은행계열의 BC카드는 신용관리에도 도움이 되는 부분이 있어서(약간) 쓰지는 않지만 유지를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이번에 뜬금없이 카드론(장기카드대출) 한도가 생겨서 이와 관련된 이야기를 간단하게 해보려고 합니다.

 

IBK기업은행 카드론(장기카드대출) 한도

사실 카드론의 한도생성 비밀은 아무도 모릅니다. 직원도 모릅니다. 다만 시스템(심사관련)을 설계한 사람만 알고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카드사별로도 한도생성에 차이가 있고.....개인의 신용History, 연소득(신용평가사 추정소득을 추로 활용-직접 연소득을 증명한 사람은 그것으로 확인),부채현황,신용등급 등 다양한 평가항목 등에 따라서도 차이가 있습니다.

 

일다 BC카드 자체가 전업카드사(삼성,현대 등)나 은행카드사(신한,하나 등)보다 카드론에 소극적입니다. 때문에 동일한 상황에서 한도나 금리가 좋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카드론 이용시 외면을 많이 받는데.....BC카드 밖에 없는 경우...또는 BC카드와 다른 카드 한두개 있는데....해당 은행과 거래가 좋은 경우 월등하게 좋은 조건으로 한도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IBK기업은행 카드론을 이용하려는 분들은 대부분 1금융권에 대출을 이미 쓰고 있거나 안되는 경우이기 때문에 막상 카드론을 이용해 보려면 한도도 적고 금리도 높게 나옵니다.

 

다른카드가 있다면 안쓰겠죠

 

제 경우를 봐도...이번에 카드론 하나를 전액 상환했더니 신용등급이 3등급 정도로 올라가서 은행대출도 가능하고 다른 카드사에서는 1000만원 이상 한도를 발생시켜주었는데....기업은행 카드론 한도는 고작 150만원....심지어 금리도 인하를 해 주었다며 홍보하는 것이 19.7%...... 할말이 없네요^^

 

혹시라도 기업은행 카드론을 기다리는 분이라면....신한카드,현대카드,우리카드를 추천해 봅니다. 만들고 바로 카드론 한도가 생기는 분들도 있고 한 참 있어야 한도가 생기는 분들도 있는데 제가 추천하는 카드사들의 카드론이 적어도 BC카드인 기업은행 카드론(장기카드대출)보다는 낫다고 생각합니다.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생각이니까 참고만 하세요~

IBK기업은행 카드론(장기카드대출)  이용방법

그나마 기업은행 카드론의 이용은 좀 편리해졌습니다. 이번에 기업은행 앱이 업데이트 되면서 카드관련 페이지가 생겼고 거기에 카드론 항목이(금융) 따로 생겼습니다.

 

기업은행 카드론을 이용하실 분들은 앱을 다운받아서 카드론 한도가 있는지 확인해 보시고 이용을 하면 됩니다. 요즘은 앱에서 편리하게 한도도 확인해 볼 수 있고 간편하게 신청도 가능합니다.

 

참고로....카드론을 처음 신청하는 분이라면 지연입금제도라는 것이 생겨서 2시간 늦게 입금을 시켜줍니다. 보이스피싱 등의 문제 때문에 생긴제도죠...여튼 처음이신 분만 지연 입금이 되고 이용경험이 있는 분들은 즉시 입금이 됩니다.

IBK기업은행 카드론(장기카드대출) 이용전 확인해 볼 것

요즘은 모바일시대죠. 금융과 IT의 결합인 핀테크도 엄청 발달해서 앱으로 간편하게 대출을 알아볼 수 있는 상품이 넘쳐납니다.

 

카드론보다 더 좋은 조건의 은행대출도 많은데....소액의 경우라면 무직자,주부,학생도 가능한 상품이 꽤 많습니다. 심지어 24시간 365일 언제든지 가능한 상품도 많이 있으니까 일단 은행대출부터 천천히 잘 확인해 보시고 안되면 카드론이나 2금융권 상품을 비교해 보시기 바랍니다.

 

은행권 간편대출은 계좌를 개설해야 가능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대출상품과 계좌개설 없이도 가능여부를 확인해 볼 수 있는 상품이 있는데 우선 계좌가 없어도 되는 곳부터 확인해 보시고 다음으로 이미 있는 계좌가 있는 은행, 마지막으로 계좌를 개설해야 가능여부를 확인해 볼 수 있는 상품을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2금융권 대출의 경우 조회기록도 남지 않기 때문에 충분히 비교를 해보고 진행을 해보셔도 되니까 급하게 서두르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IBK기업은행 카드론(장기카드대출) 한도생성과 이용방법"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기업은행 카드론 한도 금리 신청조건

기업은행의 장기카드대출인 i-one 장기카드대출은 쉽고 빠르게 받아보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카드론입니다.

지금부터 어떤 내용이 있는지와 어떻게 신청하면 되는지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업은행 카드론 가입대상은 신용카드를 소지한 개인회원 중 신용도 및 이용실적이 대출 선정기준에 만족하시는 분들입니다.

 

단, 대상자로 선정되었다고 하더라도 신청 시점에 신용도가 만족하지 못한다면 카드론 신청이 제한될 수 있다고 합니다.

 

금액은 100만원 ~ 3,000만원 사이에서 신청하실 수 있으며, 금리는 연 6.3% ~ 연 19.2% 이내로 수수료 1등급의 경우에는 최저금리로 이용하실 수 있다고 하네요.

 

연체금리는 대출금리에서 3% 가산됩니다.

기간은 3, 6, 9, 12, 18, 24, 36개월 중 선택하실 수 있으며, 카드론 신청금액에 따라 기간이 변동될 수 있으며, 거치기간 선택 시 거치기간 만큼 대출기간이 연장된다고 합니다.

 

기업은행 카드론 신청방법은 모바일, 인터넷, ars, atm기를 통해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 또는 모바일의 경우 카드론 신청을 해주시면 되고, ars는 고객센터에서 625번을 입력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기업은행 카드론 이용가능 시간은 365일 02:00 ~ 23:00이내로 신청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단, 카드론을 최초로 이용하시는 분들은 당일 누적금액이 300만원이 넘어간다면 2시간 지연 후 입금받아보실 수 있다고 하니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바로 확인하기]

▼신용카드 대출 (카드론, 현금서비스) 이용방법 및 조건 총정리

 

신용카드 대출 (카드론, 현금서비스) 이용방법 및 조건 총정리

#1.장단기 카드대출(현금서비스, 카드론) 제대로 사용하기 요즘은 현금보다 카드를 더 많이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심지어 신용카드 한장만 가지고 다니는 사람도 많습니다. 대부분 일상��

gamesmasters.tistory.com

대출금리 우대받는 방법 총정리

 

대출금리 우대받는 방법 총정리

은행에서 신용대출을 받을 때 금리를 결정하게 됩니다. 금리는 중요합니다. 내가 돈을 빌리는 대가로 내는 이자가 때문에 싸게 낼수록 유리합니다. 대출받을 때 필요한 돈을 빌리는 것 1순위라��

gamesmasters.tistory.com

대출받을때 순서 총정리 - 반드시 알아두세요

 

대출받을때 순서 총정리 - 반드시 알아두세요

1. 주거래 은행 통상적으로 거래를 계속하고 있다면 한도를 높여주거나, 금리를 깎아주는 우대 혜택을 줍니다. 협상도 가능합니다. 2. 담보대출 대출을 받아야 할 때 가장 좋은 방법은 담보대출��

gamesmasters.tistory.com

직장인 신용대출 이용조건 절차 총정리

 

직장인 신용대출 이용조건 절차 총정리

2020년 최고의 신용대출 비교 시중에 출시되어 있는 신용대출 중 금리가 가장 낮은 상품을 선정하였습니다. 소득, 신용등급, 그리고 재직상황에 따라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대출을 쉽게 비교해 ��

gamesmasters.tistory.com

2020년 모바일 대출 쉬운곳 이용조건 및 절차 총정리

 

2020년 모바일 대출 쉬운곳 이용조건 및 절차 총정리

이제는 예전처럼 대출이 필요할 때 직접 영업점 을 찾아가 신청하는 것이 아니라 스마트폰만 있다면 간단하게 모바일대출로 알아볼 수 있는 시대이죠 그러면 모바일대출을 알아보기 쉬운곳은 �

gamesmasters.tistory.com

소액대출 추천 이용조건 절차 가이드

 

소액대출 추천 이용조건 절차 가이드

아직 직장에 다니지 않는 주부나 학생 등 지금 당장 소득이 없는 분들은 급전이 필요할때 대출을 받기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보통 무직자라면 금융권에서도 꺼려하는 것이 사실이죠 그렇��

gamesmasters.tistory.com

▼신용등급 1등급 ~ 10등급 의미와 승인 부결 정리

 

신용등급 1등급 ~ 10등급 의미와 승인 부결 정리

여러분은 본인의 신용등급이 얼마인지 알고 있나요? 대출 받을 때 신용등급은 중요합니다. 신용 등급에 따라서 대출을 받을 수도 있고 거절될 수도 있죠. 그리고 신용 등급에 따라 대출금액과 ��

gamesmaster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