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 분실신고 방법
미국 최대 할인 행사인 블랙프라이데이가 오는 23일로 다가오면서 국내 신용카드사들도 해외 직구족 잡기에 본격적으로 나서고 있습니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캐시백과 배송비 할인 등 카드별 혜택을 꼼꼼히 활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여러분들께서 사용하고 계신 신용카드 중 우리 카드 사용자분들께 우리카드 분실신고 방법에 대하여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카드 분실신고 방법은 우리 카드 고객센터 1588-9955, 1599-9955 → 8번(카드분실 또는 보이스피싱신고) → 1번 을 누르시고 신고하시면 됩니다. 카드 분실의 경우 빠르면 빠를수록 피해을 예방할 수 있기 때문에 카드 분실을 확인하셨으면 바로 위의 방법으로 바로 우리 카드 고객센터에 전화하셔서 우리 카드 분실 신고 하셔야합니다. 카드 분실신고의 경우 365일 24시간 가능합니다.
그리고 또다른 방법으로 우리카드 분실신고 방법은
금융감독원 : 02-3771-5687~5691 (http://www.fss.or.kr)
여신 금융협회 카드 민원센터 : 02-2011-0730~1 (http://www.crefia.or.kr)
한국 소비자 보호원 : 02-3460-3000 (http://www.kca.go.kr)
공정거래위원회 소비자 보호국 : 02-503-2387 (http://www.consumer.go.kr)
YMCA 시민중계실 : 02-733-3181 (http://consumer.ymca.or.kr)
우리 카드 고객상담센터 대표전화는 1588-9955, 1599-9955 입니다. 그리고 해외에서 거실 때 82-2-6958-9000, 카드 간편신청 1599-0200, 금융서비스 1577-9000 입니다.
우리 카드 홈페이지 이용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신용카드 사고 예방지침 10가지
-
도난이나 분실한 경우 이를 안 즉시 카드사에 신고합니다.
-
카드는 절대로 남에게 빌려주지 않습니다.
-
신용카드의 비밀번호는 자신의 생년월일이나 주민등록번호를 이용하여 만들지 않습니다.
-
신용카드를 여러 개 사용하고 있을 경우 비밀번호는 각기 다른 것으로 사용하며, 한꺼번에 여러 개의 카드를 가지고 다니지 않습니다. 되도록 포토카드로 발행하여 사용합니다.
-
카드발급 시 직접 수령하거나 집의 가족이 수령하도록 합니다.
-
카드∙분실 등을 대비해서 카드 뒷면 서명 부분을 복사해서 따로 보관합니다.
-
카드 청구서 수령 주소가 바뀌면서 즉시 그 사실을 카드사에 통보합니다.
-
실제 업소명과 매출 전표상의 업소 명이 다를 경우 이의를 제기하거나 신고합니다.
-
자신의 카드 사용내역을 꼼꼼히 살펴 부정 사용 거래가 없는지 체크해봅니다.
-
쓰지 않는 카드는 완전히 절단하여 폐기하고 반드시 카드사에 해지 신청을 하십시오.
다음과 같이 우리카드 분실신고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 분실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는것이므로 항상 주의가 필요합니다. 다가오는 연말연시 더욱더 주의하세요!!!!
우리카드 분실신고 해제 방법
휴가철이면 특히나 지갑을 분실하거나, 핸드폰을 분실하시는 경우가 많아요. 이럴때 같이 끼어있던 카드까지 분실을 해버려서 분실신고를 해야할때가 있죠. 하지만 분실했다가 바로 찾았다면 분실신고 해제를 해주셔야 사용이 가능한데요. 오늘은 우리카드 분실신고 해제 하시는방법 안내를 해볼게요.
가장 빠르게 신고를 하시거나 분실신고 해제를 해주시는 방법은 바로 전화를 하시는 방법입니다. 물론 요즘에는 핸드폰 어플들이 많아서 우리카드 어플이 깔려있다면 더 빠르게 할수도 있겠지만 일반적으로 전화가 빨라요.
전화를 이용하시는 방법은 대표 번호인 1588-9955로 전화를 해주시고 나서 8번 분신실고 메뉴로 들어가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신고 해제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사실 전화 고객센터의 경우에는 오전 9시에서 18시까지 상담시간이 정해져있죠. 하지만 분실 관련 접수 또는 해제 신고의 경우에는 24시간 가능해요. 그리고 홈페이지를 통해서 우리카드 분실신고 해제를 하실수가 있어요.
사실 이 방법은 빠르고 신속하게 하실수가 있는 방법은 아닙니다. 하지만 컴퓨터 앞에 앉아있다면 편리하게 하실수가 있는 방법이죠. 이렇게 홈페이지로 검색을 해주세요.
사이트로 접속을 하셔서 이동을 하신후에 상단에 있는 나의카드 메뉴를 눌러주세요. 상세한 서브 메뉴가 나오게 되어진다면 여기에서 '카드분실신고/해제'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럼 이렇게 본인확인을 위한 인증 절차가 나오게 되어집니다. 이부분 진행하시면 분실신고 및 해제를 하실수가 있어요. 하지만 이런 과정이 필요하니 조금은 빠르게 처리하기 어렵죠. 오늘은 우리카드 분실신고 해제 하는법 2가지 안내해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