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출나라

국민은행 군적금 이용조건 및 절차

by *($!$)* 2020. 2. 2.

 

 

젊은 장정분들 그리고 군간부분들이 이용할 수 있는 적금에 대해서 안내드려보도록 할까 싶은데요. 많은 군인분들께서 이 군적금 상품을 알아보고 이용한다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국민은행을 통해 안내드리도록 할테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민은행을 통해서 알아보니 KB장병내일준비적금과 KB나라사랑적금 상품까지 두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장병을위해 하나는 직업군인인 간부분들을 위해 준비된 상품입니다.

 

KB장병내일준비적금은 국군장병의 미래준비를 위해서 맞춤적금 상품으로써 6~24개월까지 이용이 가능하며 가입은 1천 ~ 20만까지가 됩니다. 또한 최고 연 5.5%이며 18개월간 가입이 되는 상품입니다.

 

가입은 가입시점에 두가지 조건을 충족하는 현역병, 상근예비역, 의무경찰, 해양의무경찰, 의무소방원, 사회복무요원분들께서 이 적금 신규일 기준으로 남은 의무복무기간이 6개월 이상 그리고 가입대상임을 증빙하는 장병내일준비적금 가입/재정지원 자격 확인서 원본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계약기간은 6개월 이상 24개월 이하입니다. 일단위 만기일이 지정가능하며 세금은 비과세저축으로만 가입할 수 있고 비과세혜택에 대해서는 3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해야 합니다. 만기계좌, 적금만기일과 전역일이 일치하는 고객, 계좌 해지할 때 전역일이 명기된 장병내일준비적금 가입/재정지원 자격확인서 원본 제출을 하셔야 합니다.

 

저축방법과 저축금액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회차별 1천원 이상 원단위로 매월 20만 이하 금액을 만기일 전일까지 자유롭게 저축할 수 있으며 자유적립식 예금방식이며 만기일시지급방식으로 이율이 지급됨니다.


6개월이상 ~ 12개월미만 3.50%

12개월이상 ~ 18개월미만 4.00%

18개월이상 ~ 24개월미만 5.00%

24개월 5.00%가 적용됩니다.

 

그리고 다음 우대받을 수 있는 조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대시 최고 연 0.5%p까지 적용이 됩니다. 급여이체실적 충족시 연 0.3%p 다음 주택청약종합저축 계좌보유시 조건을 만족하면 연 0.2%p가 적용되겠습니다.

 

KB나라사랑적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직업군인분들을 위한 상품으로써 1년, 2년, 3년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금액은 1천 ~ 50만까지이며 연 5.6%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직업군인 맞춤형 상품으로써 급여이체, 카드사용 등 은행 거래실적에 따라 우대이율을 제공하는 상품으로써 군 복무중인 직업군인분들이 1인 1계좌 제한되어 이용합니다. 1년제, 2년제, 3년제 연단위로 가입하고 회차별 1천원 이상 원단위로, 매월 50만 이하 금액을 자유롭게 저축할 수 있습니다.

세금우대는 비과세종합저축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만기일시지급방식으로 이용을 할 수 있겠습니다.
 

KB나라사랑적금은 1년제 1.5%, 2년제 1.8% 그리고 3년제 2.1%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다음 우대시에는 최고 연 3.5%p까지 적용받으실 수 있는데요. 급여이체, 신용카드 실적에 따라서, 주택청약 종합저축, 앱 가입, KB스타클럽 이를 충족하는 조건만큼을 우대받으실 수 있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