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출나라

꿈자람카드 잔액조회 및 혜택 이용방법

by *($!$)* 2019. 5. 4.

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에는 꿈자람카드 잔액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꿈자랑카드라고 하면 저소득층 자녀에게 급식을 지원하기위해서 만들어진것인데요. 급식비 지원목적으로 카드사용 횟수나 사용실적 및 금액 등을 바로 확인을 할 수 있고 잔액조회도 가능합니다. 

 

특히 아동급식전자카드 같은 경우 편의점이나 가맹점 스티커가 붙어있는곳이라면 사용할 수 있고 가맹점에서 음식이나 식품등으로 구입할 수 있지요. 시군구별로 1일 사용한도가 정해져 있는것이 특징입니다.

 

 

그리고 기초생활수급자나 보호자가 없는 가구 같이 소득인정액 중위소득 52%이하 가정 아동 청소년들도 모두 포함합니다.

 

잔액, 이월, 소멸 내용은 시군별로 정책이 다 다르게 때문에 정확한 내용은 읍/면/동사무소에서 자세히 확인을 할 수 있지요. 꿈자람카드 분실시 해당 주소지의 읍/면/동사무소에서 다시 발급받아주시면 되겠습니다.

 

 

 

꿈자람카드 잔액조회 방법은 해당 공식사이트에서 보실 수 있는데요. 보시는바와 같이 부산전지역과 경남양산, 그리고 충남공주 보령시, 예산군, 서천군, 부여군, 태안군 등의 지역에서 아동급식카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만약 해당하는 곳이 아니라면 주민센터를 통해서 이용하셔야 하겠습니다.

 

 

꿈자람카드 잔액조회는 그림과 같이 아동급식전자카드 사이트에서 로그인을 하셔야 하는데요 메인창에 바로 잔액조회 하는곳이 나와있습니다.

 

포인트 잔액조회란에 가지고 있는 카드번호를 넣고 한도와 사용금액, 그리고 잔액 등 상세 정보를 확인해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맹점 조회를 하려면 상단에 있는 가맹점 조회 항목에 가셔서 지역을 조회 해보시면 바로 나옵니다.

 

한가지 예로 꿈자람도 라는곳을 검색해보겠습니다. 그러면 보시는바와 같이 해당 가맹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설명드렸다시피 꿈자람카드 같은 경우 공주와 보령, 예산, 서천,부여,태안 등에서 불리우고 있으며 부산 같은 경우 행복드림카드, 양산은 희망양산카드라고 불리우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여기까지 꿈자람카드 잔액조회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이 카드를 통해서 담배나 라면, 쌀, 주류, 과자, 커피 등을 살 수 있는데요. 휴지나 샴푸, 비누 같은 생필품도 포함되니 잘 확인해보셔야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