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출나라

신용대출이 어렵다면 담보대출로 해결한다?

by *($!$)* 2019. 4. 16.

급하게 목돈이 필요한데 신용대출로 마련할 수 있는 자금이 한계가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담보대출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담보대출이 무엇인지, 담보로 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인지, 그리고 유진저축은행의 담보대출 상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신용대출과 다른 담보대출]

담보대출은 은행에서 인정하는 담보물을 담보로 잡고 돈을 빌려주는 대출입니다. 즉, 만 20세 이상으로 본인/배우자/공동명의로 된 주택(아파트, 다세대빌라, 오피스텔, 전세아파트 등)이나 자동차, 신탁, 예적금, 보험이 있다면 있다면 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받는 사람이 제때 상환하지 못할 때를 대비하여 부동산이나 경제적 가치가 있는 담보물을 잡아두는 것인데요. 이는 신용대출에 비해 비교적 대출이 쉽고, 대출기간이 길며, 대출금리가 낮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하지만 담보물에 대한 전액이나 대출 신청금액 전액을 빌려주는 것은 아니며 개인의 신용도에 따라 대출금액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담보대출]

은행에서 인정하는 담보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보통 개인을 대상으로 한 담보대출은 부동산을 담보로하는 대출이 많습니다. 그 중에서 아파트, 주거용 오피스텔, 단독/다세대주택, 빌라 등 주택을 담보로 하는 ‘주택담보대출’이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는데요, 담보대출이 가능한 담보물을 소유하고 있다 하더라도 개인의 신용에 문제가 있다면 대출이 불가할 수 있으니, 신용등급 관리도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담보대출 상품]
 
많은 담보대출 상품종류를 가지고 있는 유진저축은행은 아파트, 주택, 상가, 임야 등을 담보로 하는 ‘부동산 담보대출’ 외에도 보유하고 있는 증권계좌의 유가증권 및 예수금을 담보로 주식매입자금을 대출받을 수 있는 ‘스탁론’, 예금한 금액 내에서 예금과 적금을 담보로 대출받을 수 있는 ‘예적금 담보대출’ 등 다양한 담보대출 상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담보대출을 고민하고 있다면 적합한 상품을 확인하고,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담보대출 진행과정 및 필요서류] 

담보대출은 담보물에 따라 필요서류가 각기 다릅니다. 가장 대표적인 부동산담보대출의 경우 담보물 소유 확인 서류(부동산의 등기권리증 또는 매매계약서)와 소득확인 서류 및 재직 확인 서류 등을 준비해야 합니다. 담보물 소유 확인 서류를 통해 담보 물건에 대한 내용을 확인하고, 재직 및 확인서류로 총 부채상환비율을 판단하기 위해서 입니다.

 

이외 본인임을 증명할 수 있는 인감도장, 신분증, 인감증명서, 등본과 원초본 등이 기본적으로 필요합니다. 담보대출 필요 서류는 담보물이 무엇이냐에 따라 필요 서류가 달라지기 때문에 반드시 대출을 받고자 하는 금융기관에 문의해 준비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담보대출에 대해 알아 보았는데요. 급하게 목돈이 필요한데 신용대출만으로는 어렵다면 담보대출을 통해 해결해보세요. 하지만 과도한 대출은 가계 경제를 어렵게 하는 지름길이니, 신중하게 선택하세요.

댓글